퉁샹(桐乡, 동향)시에 위치한 우전은 장쑤(江苏), 저장(江浙),상하이(上海)가 만나는 진싼자오(金三角, 금산각) 지역과 항짜후(杭嘉湖, 항가호) 평원복지에 자리잡고 있다. 항저우(杭州), 쑤저우(苏州)에서 60㎞, 상하이(上海)에서 106㎞ 떨어진 곳이다.
우전(乌镇)은 예부터 '중국 최후의 침수인가(枕水人家)'로 불리며 7,000여 년의 문명사와 1,300년의 건축사를 자랑한다. 전형적인 중국 강남의 ‘수향 고진’으로 풍부한 자원과 세련된 문화로 유명하다. 2001년 정식으로 대외적으로 개방한 둥산(東柵, 둥책)관광지구는 2km의 관광 산책로를 비롯해 둥산옛거리, 관쳰(观前, 관전)거리, 하변수각(河边水阁), 낭막(廊棚) 등으로 조성돼 있다.
서산(西柵, 서책)관광지구는 서대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경항대운하(京杭大运河)와 인접해 있고 장쑤(江苏)성, 쑤저우(苏州)시와 퉁샹(桐乡)시 시내로 통하는 도로가 있어 접근성이 좋다. 둥책산이 관광을 중심으로 구성된 것과 달리 서산은 비즈니스 관광, 레저, 휴양을 위주로 한다. 약 9,000m에 달하는 수로와 72개의 옛 다리는 모두 중국 고진 중 최고의 명성을 자랑한다. 명∙청시대 건물을 대부분 보존하고 있는 서산(西柵)옛거리는 그 길이가 1.8㎞에 달해 산책하듯 천천히 걷다 보면 먼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듯하다.